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제도 수국 개화 시기 수국명소 1박2일 여행 코스

by 라미부부 2023. 5. 28.

봄이 지나고 여름이 오면 거제도에는 수국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거제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을 위한 수국 개화 시기, 수국명소 그리고 1박2일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국 개화 시기

보통 수국은 6월에 피기 시작하여 7월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2022년 7월 2일에 거제도를 방문하여 찍은 사진으로 7월초쯤부터 만개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국명소

거제도에 수국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저구항입니다. 대표적인 수국명소로 저구항부터 명사해수욕장까지 이어진 수국길을 따라 산책을 하며 꽃구경을 하기 좋습니다. 산책로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사진찍을 곳이 많습니다. 또한, 수국과 함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주차는 매물도 여객선터미널 또는 저구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꽤 넓은 편이지만 만개시기에는 사람이 많이 몰려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는 썬트리팜입니다. 썬트리팜 리조트 반대편에 위치한 수국정원으로 수국이 가득하여 꽃에 파뭍혀 사진찍기에 좋습니다. 사람이 많지만 꽃도 정말 많아서 셀카를 찍으면 잘 나옵니다. 세번째는 비커밍풀빌라펜션입니다. 관광지는 아니고 풀빌라에서 가꾸신 수국이 가득하게 있습니다. 저도 이곳은 지나가면서만 보았는데, 1박이상 거제에 머물며 수국 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묵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는 해금강선착장 입구입니다. 곳곳에 수국이 피어있어서 지나가며 차에서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도로이기때문에 주차를 할 경우 안전하게 도로 상황을 살피며 구경하기를 추천드립니다.

 

1박2일 여행코스

거제도에 수국을 보러 당일치기로 올 수도 있지만, 멀리서 오는 분들은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을 잡고 방문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수국말고도 가볼만한 곳을 포함하여 1박 2일 코스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거제식물원입니다. 최고 높이 30m, 7552장 유리로 덮여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 돔형 온실 식물원으로내부에 300여종의 열대식물이 있습니다. 사계절의 다양한 식물과 생태체험이 가능하여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습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이고, 입장료는 일반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두번째는 학동 몽돌해수욕장입니다. 돌멩이가 가득한 해수욕장입니다. 모래가 가득한 해변이 있는가하면 몽돌이 가득한 해변은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여름엔 아이들과 바다에서 놀기도 좋고 커플들이라면 산책을 하기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바람의 언덕입니다. 바다와 해안절벽 그리고 풍차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뷰가 좋습니다. 당연히 사진찍기에도 좋고 사진이 잘 나옵니다. 바람의언덕 근처 유명한 바람의핫도그를 사들고 산책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